노래/OST

언더테일 모든 보스전 브금 모음 + 간략 설명 / OST#6

바바방주 2023. 9. 27. 03:49
반응형

언더테일 모든 보스전 브금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 "언더테일"의 모든 보스전 브금을 한 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더테일이라 하면은 너무 유명하죠?

 

나이가 있으신 기성세대라면 몰라도 현재의 1020.

즉 MZ세대라면 플레이 해보지는 않았어라도 그 이름은 한 번 쯤은 들어보았을 스팀게임인데요!

 

단순한 그래픽과 그에 걸맞는 아기자기하지만서도 너무나 잘만든 OST들!

그리고 노멀, 불살, 몰살이라는 세 가지 루트를 통한 다양한 엔딩과,

루트를 타면 벌어지는 그 다음 루트에서의 숨겨진 반전까지!

(예시 : 몰살 (숨겨진 트리거 영혼sell 달성 후 ) -> 불살엔딩시 나오는 끔찍한 바전)

 

 

 또한 감동과 전율을 선사하는 여러 입체적인 캐릭터부터, 강한 인상을 남겨주는 샌즈와 플라위라는

메타픽션 캐릭터까지 정말 게임계의 한 획을 그은 그런 엄청난 게임이지요!

 

저 또한 중학생 때 막 출시한 언더테일을 플레이하면서 작은 화면에 집중하며 

감동과 슬픔 그리고 전율 등등 온갖 감정을 느꼈던 것이 기억나네요 ㅎㅎ

 

언더테일이 왜 유명한가?라는 이유에 대해선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도있지만,

어찌보면 게임이라는 단순한  것이지만,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뤄지고 개발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지"  라는 것이

분명 모든 루트를 심도있고 집중하며 플레이한 유저 모두에게 전달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더테일은 유명해질 수 있었고 OST를 다룬 뮤지컬 오페라 등

이제는 단순 게임이 아니라 예술작품이다.라고 저는 생각하네요.

 

하여튼!! 그런 언더테일의 모든 보스전 브금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고씽!

 

 


 

1. 토리엘 드리무어

 

에봇 산 정상 인간계에서 지하 세계로 떨어진 주인공이 두 번째로 만나게 되는 인물이자, 가장 먼저 보스전을 치를게 될 인물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인공에게 우호적으로 공격을 하면서도 주인공을 죽일 마음은 없기에 못 깰 수가 없는 보스전이지요.

(억지로 죽을 수는 있는게 이때 입틀막하며 당황하는 토리엘 표정이 완전 웃김 ㅎㅎ)

 

토리엘 보스전 브금 -

Heartache(가슴앓이)


2. 파피루스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 샌즈의 친동생이자, 몬스터 왕실 근위대장 언다인을 존경하는 왕실 근위대 지망생입니다.

처음 샌즈에게서 소개될 때는 "그가 인간 사냥에 미쳤다면서"라는 말 때문에 꽤나 한가닥하는 인물일 것으로 예상되어 초보 플레이어들을 긴장시키지만, 정작 인간사냥에 미쳐버려 지능이 퇴화된 것 인지...

꽤나? 공들여 준비한 함정들을 어쩔 수 없이. 실수로. 정말 우연히. 파훼법을 알려주거나 허술한 준비 등으로... 간단히 제칠 수 있습니다.

또한, 친해지면 함께 데이트를 할 수 있고 개그적인 면을 보여줍니다.

전투를 치르면 마지막에 최강의 필살기를 작렬하는데 이 또한 그냥 지나가던 하얀 개에게 필살기를 뺏기는 둥 그저 개그캐...

 

파피루스 보스전 브금 -

Bonetrousle


3. 언다인

 

위에서 소개한 파피루스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자 어찌보면 게임 속 몬스터 중에서 무력으로는 최강급 반열에 있는 강자입니다.

호쾌한 성격과 더불어 강력한 무력 그리고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모습. 패배했으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굴하지 않는 의지라는 것을 보여주며 말그대로 영웅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는 등장인물 입니다.그리고 비교적 스토리 초반에 마주하게 되는 보스들 중, 루트에 따라 여러 OST가 있는데, 이러한 것을 암시하는 듯.평범한 몬스터가 아니고 게임 속 중요하게 다뤄지는 의지라는 개념을 누군가에게 강제로 주입된 실험체라는 가설이 존재합니다.

 

언다인 보스전 브금 (노멀루트) -

Spear of Justice

 

언다인 보스전 브금 (몰살루트) -

Battle Against A True Hero


4. 메타톤

 

언더테일 게임속 예능캐 중 한명이자 방송과 인기를 위해서라면 살인도 마다하지 않는 약간의 광기를 지닌 캐릭터입니다.

게임 속 또 다른 등장인물인 알피스가 창조한 오락기계에 메타톤이라는 유령의 영혼이 깃든 몬스터로, 처음 소개했던 토리엘이 관리하고 있는 폐허 속 등장하는 중간보스급 인물인 냅스타블록과는 사촌관계입니다.특유의 스타성과 강렬한 패션 센스로 인해 이미 몬스터 세계에서는 최고의 인기스타이고, 특유의 인상 덕분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가 직접 팬클럽을 만들 만큼 강렬한 인상을 주는 몬스터 입니다.

 

메타톤 보스전 브금 (노멀루트) -

Metal Crusher

 

메타톤ex 보스전 브금 (노멀루트) -

Death by Glamour

 

메타톤Neo 보스전 브금 (몰살루트) -

Power of Neo


5. 머펫

 

워터폴에서의 언다인과의 전투 이후, 핫랜드에서 마주칠 수 있는 깜찍한 거미소녀 보스입니다.전투에서나 스토리에서 딱히 큰 영향을 끼치는 몬스터는 아니지만, 게임이 개발되고 있을 적에 킥스타터 후원자가 직접 디자인한 보스로 후원 캠페인 시 내걸었던 '500달러 기부 시 후원자의 아이디어로 전투 가능한 괴물을 만들어 준다'는 공약으로 탄생한 괴물입니다.머펫 특유의 아후후후...라는 대사가 상징적이며 "거미소녀"라는 타이틀 떄문인지는 모르겠지만...다소 매니아층을 지닌 인기있는 몬스터입니다.

 

머펫 보스전 브금 (노멀루트) -

Spider dance


6. 아스고어 드리무어

 

게임 속 플레이어의 주 무대인 몬스터 세상 속 모든 몬스터들의 왕이자, 최강의 몬스터입니다.

또한 막상 보스전에서의 자비라는 선택지를 부숴 플레이어의 선택지를 제한하는 큰 임팩트(other ex 샌즈는 무지막지한 데미지와 공격을 회피하고, 오메가 플라위 처럼 플레이어가 지닌 능력 세이브로드를 복사하며, 아스리엘은 아예 플레이어의 선택을 강제한다.)를 보여주나, 정작 아내인 토리엘에게는 찍소리도 못하는 모습.

또한 무능한 왕이라는 오명이 있는데 무능한 왕이라는 평가가 다소 박할수도 있으나, 이미 스토리상으로 과거의 큰 과오를 여럿 만들었고 그것들을 감당해내지도 못하는 모습이 플레이하는 유저가 마주칠 수 있는 현 상태에서의 아스고어이기 때문에 무능한 왕이라는 칭호가 걸맞는 캐릭터입니다.

보스전의 난이도는 그래도 중급 정도.

 

아스고어 보스전 도입 브금 -

Bergentrückung

 

아스고어 보스전 전투 브금 - (그래도 외형은 멋있다.)

ASGORE


7. 플라위

 

게임을 시작한 플레이어이자 에봇 산 정상 인간계에서 폐허(지하 세계)로 떨어진 주인공이 가장 먼저 마주하는 몬스터입니다.

보통의 몬스터들과는 달리 메타픽션 캐릭터로 여러분, 즉 게임에서 마주하는 주인공이 아닌 플레이어를 직접 대면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타픽션 캐릭터라는 특별한 설정을 지닌 만큼, 스토리에서 가장 큰 파급력을 지니기도 했고 루트에 따라 다양한 모습은 보여주는 것은 기본.

루트에 따라 플레이어를 죽이거나 도와주고 특수한 엔딩에 도달하면 꽃이라는 허물 속 숨겨진 모습을 드러내 게임의 진면모를 드러내어 대미를 장식하는 이 게임의 피날레적인 존재입니다.

 

플라위 보스전 브금 (메인) -

Your Best Friend

 

노멀루트의 최종보스. 오메가 플라위

플라위 보스전 브금 (노멀루트 최종보스 오메가 플라위) -

Your Best Nightmare

 

플라위 보스전 브금2 (노멀루트 최종보스 오메가 플라위) -

Finale


8. 아스리엘 드리무어

 

위에서 소개한 플라위에 진정한 모습이자 주인공 바로 직전에 떨어진 인간 차라라는 인물과 깊은 연관성을 지닌 몬스터입니다.

몬스터 세계의 왕이라고 불리우는 아스고어 드리무어와 폐허를 관리하는 지배인 토리엘 드리무어의 자식으로 몬스터 세계에서는 왕자인 셈.

주인공이 몬스터 세계에 떨어져 플레이하게되는 대부분의 배경설정은 모두 이 아스리엘 드리무어가 몬스터 세계에 떨어진 차라를 도와주며 시작된 것으로, 게임 스토리에 있어 가장 막대한 영향력을 지녔다고 봐도 무방한 캐릭터 입니다.

 

그만큼 아스리엘 드리무어의 대한 영향력은 게임 속 전설로 남아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게임배경 속 워터폴 안내판에 적혀있는 구절들 입니다. (ex : 괴물들을 구원할 천사가 등장할 것이다. / 천사, 지상을 목격한 적이 있는 천사가 지하에 내려올 것 이다. 그리고 지하는 텅 비게 될 것이다. 등등)

 

아스리엘 드리무어 보스전 브금 (불살루트 메인1) -

Hopes and Dreams

 

아스리엘 드리무어 보스전 브금 (불살루트 메인2) -

Burn In Despair!

 

 

아스리엘 드리무어 보스전 브금 (불살루트 최종) -

Save The World


9. 샌즈

 

언더테일 게임 속 스토리 영향력은 미미하지만, 플레이어들에게 남긴 파급력만큼은 가히 최고 또는 아스리엘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고 봐도 싶은 인상적인 캐릭터입니다.플라위와 마찬가지인 메타픽션 캐릭터로, 플라위가 플레이어들과 그저 대돠하는 정도라면 샌즈는 플레이어가 스스로들 돌아보게 만드는 질문들을 날려 플레이어가 그간 플레이한 게임에서의 행동을 평가하고 심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게임 초반부터 등장하여 노멀루트와 불살루트 그 어떤 루트를 진행해도 전투를 치룰 수 없으나, 오로지 모든 목스터를 죽여야하는 몰살루트. 그것도 몰살루트에서 모든 목스터를 죽이고 난 뒤에 진행하는 마지막 전투를 장식한다는 점에서 역대급 난이도와 매치업 등으로 진 최종보스로 평가받기도 하는 캐릭터입니다.

또한 언더테일 모든 OST중 가장 유명한 MEGALOVANIA의 주인공

 

샌즈 보스전 브금 (몰살루트) -

MEGALOVANIA

 

샌즈 보스전 브금 (가짜전투) -

Song That Might Play When You Fight Sans

 


후.. 길고 긴 포스팅이 끝났군요!

길고 긴 포스팅이었지만 제가 애증하는 게임인 만큼, 불평을 하지 않는걸로 ㅎㅎ

 

블로그 포스팅을 마무리할 겸 여러분들과 언더테일로 세계정사를 논할 만큼의 진중한 토론을 나누고 싶은데요,

여러분들도 원하시겠지만 정말 죄송하게도 지금 당장 언더테일 설치가 마무리되는 바람에 언더테일을 플레이하러 가야합니다..

크흡...!~

 

 

는! 장난이고 그만큼 언더테일이 재밌다는 건데요 ㅋㅋㅋ

게임 설정을 아무것도 모르는 초반에는 분명 지루할 타이밍이 있을 수 있으나! 노멀루트, 불살루트, 몰살루트, 몰살루트 후 불살루트까지!

모든 루트를 플레이해보신다면 정말 갓겜도 이런 갓겜이 없습니다...

 

정말 사람 미치게 만드는 게임이에요.. 그니까 제발 꼭 플레이해보세요!! 꼭!!!!

 

그럼!

 

 

 

그럼!!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언더테일 모든 보스전 브금 모음 + 간략설명은  즐거우셨나요? 그리고 언더테일 다운받으셨나요?

다운 받지 않으셨다면 얼른 다운받으시고 전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 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블로그 구독, 댓글하트 셋 중 하나라도 해주시면 저에게 아주 큰 힘이 되니 꼭꼭 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